인터넷 관련글

엑셀(excel)로 블로그 내 광고링크 관리하기

donmoge 2012. 12. 15. 12:41

블로그를 투잡형식으로 운영을 하는것이 요즈음 대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투잡으로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르게되죠.

오늘은 엑셀(excel)로 블로그 내 광고링크 관리하기에 대해 저가 하고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 합니다.


 

본문과 연관이 있는 광고링크를 걸고 클릭시 수익을 얻는 cpc나 방문자가 광고링크를 타고 들어가 상품을 구매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cpa 가 대부분이죠.

저 또한 구글 에드센스와 통큰포토의 cpc와 링크프라이스의 cpa  방법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광고링크는 한번 걸어두어 오랫동안 수익이 발생하면 좋을텐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로서는 계절상품이라 그 계절이 지나면 광고주가 광고를 중단하거나, 광고주의 경제적이유로 광고를 중단 하는 경우, 광고 시스템의 오류로 광고가 노출 되지 않는 경우 등을 대비하기 위해 블로그 운영자는 항상 링크 관리를 해야 합니다.


 

투잡 초기에는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지만 포스팅수와 함께 링크 수가 늘어나면 관리가 힘들어져 광고링크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되죠.


 

저는 엑셀로 광고링크 관리표를 저의 나름대로 만들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분 들께서는 저 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시겠지만 ...


 

 

 

 

클릭하세요!
클릭하세요!

 

 

 

광고링크 관리표의 간단한 소개 =

 

블로그 발행일자, 블로그 종류(네이버,티스토리등 1인이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포스트제목(링크대상),사용키위드, 광고링크 등록일(블로그 발행일자와 광고링크 등록일자는 같지 않을 수 있음), 광고링크 변경일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날짜 : 블로그 발행일

*블로그명 : 블로그 종류(네이버,티스토리등 1인이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포스트 제목 : 실제 링크대상으로 클릭시 블로그 본문이 열리며 광고링크의 이상유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키워드 : 링크된 키워드 확인

*등록일 : 블로그 발행일자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 발행된 포스트 본문내의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찾아 링크를 하기때문.

*변경사항 : 광고주의 광고 종료나, 여타의 이유로 링크를 다시 걸었을때를 나타냅니다.


 

 

클릭하세요!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