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구글애드센스수익에 관심을 갖게되죠. 저 역시 예외가 아니어서 구글수익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블로그운영에 소흘해지고 그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는 줄어들고 애드센스수익은 나지않고 그러네요.
이제부터 나의 구글애드센스수익을 간단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 : 2012년, 10, 11 ~ 10, 17(7일간)
애드센스광고 위치 : 애드센스광고 위치로는 상단 두곳(왼쪽~텍스트광고, 오른쪽~이미지광고),본문하단(텍스트) 한 곳, 모바일 에드센스 광고일부(텍스트와 이미지광고 혼합)
블로그 상단에 노출되는구글애드센스 텍스트광고와 이미지광고
구글모바일애드센스광고 ~ 본문하단에 노출
갤럭시탭에 노출된 에드센스모바일광고
분석내용 : 플랫폼(pc와 모바일), 광고단위, 광고크기, 광고유형, 타켓팅유형, 입찰유형
- 플랫폼 : pc와 모바일중 어떤 곳에서 많이날까?
* 데스크탑 pc → 88.2%, 휴대폰(모바일) →11.8% ~ pc에서 대부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지만 정상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모바일쪽에서도 수익발생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 광고크기 : 광고크기와 수익관계는?
* 300 × 250 → 96.7%, 320 × 50 →3% ~ 광고의 크기 보다는 위치와의 관계가 아닌가 하네요.
-광고유형: 텍스트광고&이미지광고중 어느곳에서 많이 발생?
* 텍스트광고 → 32.1%, 이미지광고 → 66.8% ~ 이미지광고가 텍스트광고 보다 수익발생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 타켓팅유형 : 문맥기반& 관심기반 중?
* 문맥 → 69.4%, 관심기반 → 30.6% ~ 문맥기반광고가 관심기반광고 보다 높게 나타나지만 관심기반
이 점차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입찰유형 : cpc & cpm
* cpc입찰가 98.9%, cpm1.1% ~ 단연코 cpc입찰가 수익이 전부라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정리 : 블로그가 제대로 운영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뱡향을 제시하기에는 자료가 부족하지만
상단 오른쪽 텍스트광고를 이미지광고로 교체를...
모바일광고노출을 늘려야 하겠으며...
문맥광고에서 점차 관심기반 광고로 전환을 해야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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