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관련글

[태블릿PC] 3G망 인터넷 산에서도 잘 터질까?

donmoge 2012. 1. 11. 16:01
3G망 태블릿PC(갤럭시탭7.0)나 스마트폰이 아무 곳에서나 잘 터진다면 좋을텐데!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계시리라 봅니다.

제가 살고 있는 마산에서 등산코스로 잘 알려진 천주산 주변을 갤럭시탭7.0 3G망으로 확인을해 보았습니다.

↘.PC에서 다음지도를 이용하여 신호가 잡히는 지역을 3·15 기념공원 주차장에서 직선거리로 측정한 것 입니다.
세곳을 표시해 보았는데 주거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산속이라도 신호가 잡히는 경우가 있고 가까운 곳이라도 잡히지 않는 곳이 있었는데 이는 산 지형의 높낮이와 트임과 막힘의 정도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경우는 시내가 보이지 않는 골짜기에서도 신호가 잡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결론은 산에서는 3G망으로 인터넷을 원활히 활용하기는 무리인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지도를 스카이뷰와 일반지도를 번갈아 캡처한 그림 입니다.



어떤 기준에 따라서 테스트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 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궁금증 해소 차원에서 늘 다니는 등산로를 따라 테스트를 한
것 입니다. 아 그렇구나 하고 이해 하시면 좋겠네요.

1.깊은 골짜기 일지라도 일직선 형태로 이루어진 골짜기는 신호가 잡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시내로부터 가까운 산골짜기 일지라도 움푹 들어간 곳에서는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곳이 많았습니다.
3.탁트인 산꼭대기라도 높은 곳에서는 신호가 잡히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