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3

나는 포토샵 으로 이렇게 한 번 해봤어요.

요즈음 사람들은 쇼핑몰이나 블로그, 카페 등을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진을 찍어야 하고 시간을 많이 들여 편집도 해야 하죠. 편집을 하려면 편집 프로그램도 익혀야 하고 정말 할 일 들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네요.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아주 늙어버린 포토샵 7.0으로 더듬거리며 사진 편집을 하고 있답니다, 포토샵 사용도 아주 초보적인 수준으로 작업 속도도 느리고 하니 몇 가지 기능만 사용한답니다. 지금부터 포토샵으로 어떻게 편집하는지 그림과 글로서 공개를 하겠습니다. ⊙글이나 그림 등 특정 부분에 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사각 박스나 기타 원 등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저는 선택 툴을 이용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모양 도구 상자 메뉴..

신형 폰 카메라가 구형 500만 화소 카메라를 대신 할 수 없는 것들

요즈음 신형 스마트폰이 사진 촬영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기능들로 무장하고 시장에 등장하지만 사진 전용 디지털카메라가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픽셀 수가 많이 적다 해도 화질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입니다. ↘이 사진은 오래된 올림푸스 500만 화소 3배 광학줌 디지털카메라입니다. 상품 사진을 찍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전원을 켜면 카메라 상단 디지털 창에 각종 정보들이 보입니다. 또한 디지털 창 좌 우로는 여러 기능들이 배치되어 있고요. ↘다른 디지털카메라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기능이 있는데 lcd 화면의 틸트 기능으로 촬영자의 위치 조건에 따라 상하 각도를 조절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주 좁은 장소나 촬영자와 피사체의 거리가 너무 가까울 때 ..

디지털 카메라 2019.05.27

알 수 없는 꽃

↘저는 이 꽃에 대해 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그저 선물을 받아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생각 날 때 물 한 번 씩 주는 정도 이외에는 이 식물에게 하는 것이 없습니다. 관리라는 단어를 쓰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 이름 모를 식물은 매년 같은 위치에서 꽃을 피우고 있네요. 올해도 이렇게 꽃망울을 맺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도 이렇게 꽃이 피었네요. *좌측 사진은 앞면에서 본 것, 우측 사진은 뒷면에서 본 것 ↘작은 꽃도 가까이서 보면 아름답습니다. 꽃 이름 알려 주실 분 누구 없나요?

일상 이야기 2019.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