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 5

힘차게 잘 자라고 있는 둥글레

지난해 봄 둥글레를 수확 했었습니다. 가을에 수확을 해야되지만 시기를 놓쳐 봄 땅 속에서 이미 싹이 돋아나고 있는 것을 채취하여 식용으로 남겨두고 일부는 잘라서 플라스틱 큰 그릇 5개에 심었습니다. 벌써 2년째 자라고 있습니다. 심은지 3년이지나는 내년 가을에 수확을 할려고 합니다. 우리4식구가 1년동안 둥글레차로 끓여 마실 수 있는 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키우는 과정에 별도로 거름이나 비료는 전혀 주지 않았나 겨울동안 잎이 없을 때 채소를 다듬고난 부산물과 과일껍질등을 올려 두었더니 썩어서 거름이 되었습니다. ↘일부 다 자란 둥글레는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둥글레 관련글 더 보기= ♧ 2013/04/16 - [건강식품/둥글레] - 철지난 둥글레수확 ♧ 2011/10/30 - [건강식품..

물빛에 젖는 자전거 하이킹코스와 강변휴게

산과 들엔 봄꽃(개나리,진달래,벗꽃,야생화 등등...)들이 지기 시작하고 연한 연두빛 새잎들과 강둑엔 풀들이 파릇파릇 돋아나기 시작합니다. 동그라미 두 개만 있으면 어디든 달려가고픈 계절이 왔네요. 오늘은 아름다운 풍광속에서 자연과 하나되어 낙동강을 따라,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하이킹 코스와 달콤한 휴식의 공간 강변휴게를 소개합니다. 제가 이 길을 지날 때 마다 '낙동강변에 살고 있다는 것이 행운이구나',라고 느낀답니다. ↘지도상의 낙동강을 중심으로 윗부분은 다음지도에 나타나는 자전거도로를 표시한 것이며, 강 아랫 부분 붉은색 선은 저의 주관대로 그린 것입니다. (지도상에는 표시가 없지만 본포 다리를 건너기전 강 가장자리를 따라 나무로 자전거 전용 도로를 만들어 다리와 연결되어 있죠.)..

여행 2014.04.10

슬레이트pc로 야외에서 포스팅하기

구암동 철길아래서 글을쓰고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ktx는 달리고 있네요. 대로변이라 차량소음이 아주 심합니다. ↘어디선가 무선인터넷이 연결됩니다.(iptime) 그렇지 않으면 갤럭시탭 무선AP로 연결해야 하겠죠. ↘대로를 향해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기능으로 사진을 pc로 전송한 다음 포토샵으로 사이즈 편집을 하고 저장합니다. ↘글 쓰기를 합니다. 이제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않고 글을 쓸 수 있어 좋습니다.앞으로는 긴 글쓰기도 시도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관련글 2014.04.08

봄이 오는 풍경

봄이오는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일상이 바쁘신 분들께 이 사진을 보시고 활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진달래꽃 구경은 조금 늦은 산행이라 꽃이 많이 지고 새 잎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고사리순이 마른 솔잎 사이로 수줍은 듯 보호색을 띄고 올라와 있습니다. ↘보라색 제비꽃 우리주위 아무 곳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야생화 ↘담쟁이 ↘어름덩굴

일상 이야기 2014.04.07